고양 바른신경외과 김도연 원장, SBS 좋은 아침에서 관절염의 진단·예방법·치료 소개! – 바른신경외과

고양 바른신경외과 김도연 원장, SBS 좋은 아침에서 관절염의 진단·예방법·치료 소개!

SBS 시사 교양 프로그램 “좋은 아침”에 척추 교정 센터장 김도연 원장이 출연했다. 이 날 김도연 원장은 방송에서 ‘관절염 예방과 치료방법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전문 방송인 못지않은 특유의 말솜씨와 긴장하지 않고 설명을 하는 모습이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SBS ‘좋은 아침’은 라이프스타일 레시피를 표방하며 다양한 의식주 생활과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시사교양 프로그램이다.

김도연 원장은 ‘우리나라가 외국과 달리 좌식 생활을 많이 하여 상대적으로 다른 나라보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관절염 유병률이 높다’고 설명했다.

또한 ‘운동과 무릎관절은 동전의 양면‘이라고 말하며 “운동을 하지 않을시 체중 증가로 무릎 관절이 손상되고, 무리한 운동을 하면 무릎 관절 손상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래서 운동 후의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운동 후 무릎 통증 발생 시 10-15분 따뜻한 찜질을 필수로 해주는 것이 좋고, 근력을 키우고 손상을 막으려면 휴식과 운동이 밸런스를 잘 갖춰야 한다”고 말하며 “외상에 의한 통증 발생 시 냉찜질을, 퇴행성 관절염 등 질병에 의한 통증 발생시 온찜질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도연 원장은 SBS 좋은 아침, JTBC 뭉쳐야 찬다, MBN 엄지의 제왕 등 다수의 건강 전문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건강관리, 치료법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방송은 SBS 좋은 아침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