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관절 백세까지.
운동치료나 초음파 주사치료와 같은 보존적 치료를 기본으로, 내시경치료를 통한 최소 침습 수술법으로 건강한 관절을 만들어 드립니다.
최소침습 수술의 대가
손상된 관절의 경우 아무리 좋은 치료를 한다고 하더라도, 손상의 흔적을 남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관절 질환의 치료는 최소한의 조작으로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을 하지 않고 치료하는 것이 최선이겠지만 수술을 하는 경우에는 관절내시경등을 통한 최소한의 절개로 최소한의 조작을 통하여 시행되어야 합니다. 바른신경외과 관절 센터에서는 더 나은 결과를 약속합니다.
- 검사-치료-수술까지 당일 논스톱치료가 가능한 병원
- 각 분야별 전문의들의 협업시스템
- 스포츠 손상을 잘 치료하는 병원
- 관절내시경, 골절수술의 풍부한 경험



진료내용
퇴행성 관절염은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의 점진적인 손상이나 퇴행성 변화로 인해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 등에 손상이 일어나서 염증과 통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관절의 염증성 질환 중 가장 높은 빈도를 보입니다.
특별한 기질적 원인 없이 나이, 성별, 유전적 요소, 비만, 특정 관절 부위 등의 요인에 따라 발생하는 일차성 또는 특발성 관절염과 관절 연골에 손상을 줄 수 있는 외상, 질병 및 기형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이차성 또는 속발성 관절염으로 분류합니다.
관절은 뼈와 뼈를 연결시켜주며 연골과 활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활막은 관절액(활액)을 생성하는 얇은 막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관절 활막의 지속적인 염증반응을 특징으로 하는 만성 염증성 전신질환입니다. 활막의 지속적인 만성 염증반응으로 인하여 관절의 연골 손상, 골 미란이 일어나며, 결국은 관절의 파괴가 일어나 기능의 장애를 초래하는 것이 주요한 임상적 특징입니다.
골다공증은 뼈의 강도가 약해져서 쉽게 골절되는 골격계 질환입니다. 뼈의 강도는 뼈의 양과 질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뼈의 질에 영향을 주는 요소로는 뼈의 구조, 교체율, 무기질화, 미세 손상 등이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뼈의 질을 전체적으로 평가할 만한 만족스런 지표가 없기 때문에 뼈의 양을 측정하는 골밀도를 이용하여 골다공증 진단에 사용합니다.
관절경 수술이란 약 5mm 직경의 가늘고 긴 연필같이 생긴 관절경(Arthroscope)을 피부의 작은 절개를 통하여 관절 안에 삽입하고 여기에 작은 TV카메라를 부착시켜 모니터에 연결하여 관절 내부를 모니터를 통하여 보면서 관절내 병변을 진단하고 동시에 병변에 대한 수술적 치료를 시행하는 수술적 기법입니다.
엉덩이 관절(고관절)이나 무릎관절(슬관절)에 관절염이 오면 무릎이 아프고 부어 오릅니다. 관절염 초기에는 관절염 초기에는 약물치료와 물리치료로 통증이 완화되지만 관절염이 진행된 경우는 걸을 때마다 심한 통증이 있어 보행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통증 외에도 엉덩이 관절(고관절)의 경우에는 다리 운동을 할 수 없고 자세도 이상해 집니다. 무릎관절(슬관절)의 경우에는 통증과 다리가 안쪽으로 심하게 휘고 걸을 때 절거나 기우뚱거리게 됩니다. 이와 같은 통증은 관절을 싸고 있는 매끄러운 연골이 상해서 발생합니다. 불행하게도 한번 상한 관절연골은 재생이 되지 않아 상한 부위는 도려내고 금속과 플라스틱으로 구성된 인공관절을 대신 넣게 됩니다.